The 2-Minute Rule for 핸드폰성지

Wiki Article

많은 성지 매장에서 "카드를 만들면 할인해준다" 또는 "부가서비스에 가입하면 더 싸게 해준다"는 제안을 합니다.

‘성지’란 통신사 대리점·판매점에서 비공식적인 할인 정책을 적용해 시중보다 훨씬 저렴하게 스마트폰을 판매하는 장소를 뜻합니다.

오히려 사전 지식 없이 휴대폰 성지 같은 곳을 방문하게 된다면 되려 불합리한 조건으로 가입하고 돌아올 수 있어요. 그래서 요즘엔 자급제폰과 알뜰폰, 자급제폰과 통신사 다이렉트 요금제 등으로 이용하시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죠.

이런 파격적인 할인이 가능한 이유는 통신사가 판매점에 제공하는 리베이트 때문입니다. 성지는 통신사로부터 받는 판매 리베이트의 상당 부분을 소비자에게 환원하는 방식으로 운영됩니다.

다만, 처음 성지 시세표를 접한 분들의 경우에는 뭐가 뭔지 모를 정도로 난잡하게 적혀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나무위키는 위키위키입니다. 여러분이 직접 문서를 고칠 수 있으며, 다른 사람의 의견을 원할 경우 직접 토론을 발제할 수 있습니다.

단통법이 폐지되면서 이 성지들의 ‘숨겨진 조건’도 전보다 훨씬 공개적으로 나타나고 있고, 할인 폭도 커졌어요.

단통법 폐지로 인해 스마트폰 시장은 이제 정보력 싸움으로 변했습니다. 조금만 알아보고 움직이면 수십만 원을 아낄 수 있어요.

휴대폰 성지를 안전하게 이용하기 위해서는 신뢰할 수 있는 카페와 업체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혼슐랭'과 같이 판매점 관리가 엄격하게 이루어지는 카페는 상대적으로 안전합니다.

시세표는 당일 기준으로 기종별 성지 시세가 나와요. 여기서 중요한 건 좌표라고 불리는 매장 위치 정보인데, 휴대폰성지 시세표 대부분 공개적으로 올리지 않고 쪽지나 댓글로 따로 알려줘요.

처음에는 이게 좀 번거로웠는데, 경쟁이 치열한 정보라서 그렇다고 하더라구요.

이러한 보조금을 일반 대리점에서는 본인의 수익으로 치환을 하지만, 휴대폰 성지에서는 본인이 받는 보조금의 일정부분을 구매한 고객에게 다시 돌려주고, 본인은 최소한의 보조금만 남겨 박리다매로 휴대폰을 판매하는 곳을 ‘휴대폰 성지’ 라고 합니다.

“보조금은 기다리는 자가 아닌, 먼저 움직이는 사람에게 주어지는 혜택입니다.”

성지를 이용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실시간 시세표 확인입니다. 텔레그램이나 휴대폰 커뮤니티(뽐뿌, 폰팔이카페 등)에서 지역별/모델별 시세표가 공유됩니다.

Report this wiki page